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유용한 정보

유용한 정보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 벤치마크ㆍ권장사양 알아보기
작성자 부운영자4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10-31
  • 추천 9 추천하기
  • 조회수 632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
벤치마크ㆍ권장사양 알아보기

-EZDIY-

                               

안녕하십니까. EZDIY입니다.
최근에 발매된 게임인 미들어스:섀도우 오브 워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데요.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도 슬슬 초기 구매 플레이어들의 후기와 반응을 보고 구매 결정을 하는 시기인듯 합니다.
또 이러한 상황에 맞물려 자신의 PC로 해당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을까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의 권장사양과 그래픽카드 별, CPU 별 벤치마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위 사양표를 보시면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이하 미들어스 섀도우)의 권장사양 CPU가 i7-3770 이상인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최소사양에서도 i5-2550K인것으로 보아 CPU가 어느정도 받쳐줘야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젠 CPU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일단은 i7-3770보다 약간 더 성능이 좋은 라이젠5 1500X정도면 그래도 권장사양에 맞이 않을까 합니다.

또 그래픽 카드 역시 권장사양이 GTX970 또는 RX480 이상이여야 한다고하는데요.
즉 대부분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 성능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상당히 고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네요.

램 역시 다다익램이라는 말이 있듯이 용량이 크면 클수록 좋을 듯 합니다.
최소한 8GB에서 적어도 16GB는되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네요.


[설정에 따른 게임 그래픽 비교]


위 이미지를 보시면 최소사양일 때와 최대사양일 때 그래픽이 꽤 차이가 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림자라던가 나무 질감, 수풀의 양 등 확실히 최대설정으로 해두고 게임을 했을 때 몰입감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역시  그림자나 나무의 질감이 다른 것을 보실 수 있고 특히 벽돌의 무늬나 오른쪽 벽에 무늬가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조명 효과와 명암의 차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최소사양에서는 먼 곳에 조명은 효과를 반영하지 않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사양에서는 멀리 있는 조명까지 반영하여 좀 더 먼곳을 밝게 볼 수 있네요.


[미들어스:섀들어스 오브 워 사양별 벤치마크]



참고로 아래 벤치마크는 위 영상 장면 부분을 측정한 것입니다.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아래 벤치마크는 윈도우10, i7-5960X, RAM32GB, 1920x1080 해상도 기준, 그래픽카드별 프레임입니다.

하이텍스처


울트라텍스처

위에가 하이 텍스처 설정시 프레임이고 아래가 울트라 텍스처 설정시 프레임인데요.
대체로 비슷한 결과이나 울트라 텍스처 설정시 비디오 램이 적은 그래픽카드들의 프레임 하락이 눈에 띄는데요.
즉 울트라 텍스처 설정시 많은 용량의 비디오 램을 잡아먹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울트라 텍스처로 1920x1080(풀HD) 해상도 기준 60프레임 이상으로 플레이하시려면 적어도 GTX980ti나 GTX1070으로 가셔야겠네요.

참고로 여러 플레이어분들의 게임평을 보면 울트라 텍스처가 유난히 사양을 많이 먹고 그 외 설정들은 최적화가 꽤 괜찮다고 합니다.


울트라 텍스처 비디오램 사용량

위 표를 보시면 역시 울트라 텍스처 설정시 많은 양의 비디오램을 먹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울트라 텍스처 설정 및 4K 해상도 기준, 그래픽카드 프레임

참고로 4K 해상도로 30프레임 이상이 나올려면 최소한 GTX980Ti 또는 GTX1070은 써야해주는데요. GTX1080Ti를 쓴다해도 60프레임을 못넘기네요.

GTX1080Ti 기준, CPU별 프레임

CPU 프레임을 보시면 라이젠5나 라이젠7이나 프레임 차이가 별로 없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또한 i5, i7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굳이 헥사코어, 옥타코어까지 갈 필요없이 쿼드코어 CPU 가성비가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첨부파일 c81974284a0498d61f7054c9ed2709a7.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